본문 바로가기

Books/Fairy tale

산타 아줌마 | 히가시노 게이고

산타아줌마
카테고리 소설 > 일본소설 > 어른을위한동화
지은이 히가시노 게이고 (바움, 2002년)
상세보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작품을 여기다가 쓰게 되면 '방황하는 칼날'이라든지, '용의자 X의 헌신' 이라든지를 쓰게될줄 알았는데, 엉뚱하게 이것부터 쓰게되네요.ㅋ

 히가시노 게이고의 동화입니다. 분량은... 도서관에 서서 15분만에 읽을 수 있을정도이네요. 그 정도로 짧고, 그 덕에 빌리지도 않고 그 자리에서 전부 읽어버렸네요.ㅋ

 산타 아줌마 이길레 여자 산타인것은 대충 알았는데, 역시 히가시노 게이고인듯 합니다. 그냥 산타에 대한 내용이라기보다는 음..; 세계화 되어가는 그런 것에 대한 내용도 있네요;; 각 나라별로 산타가 있고, 그 산타들 성격도 각 나라별로 특징이 있습니다. 독일은 깐깐한 규칙을 따지는 사람, 이탈리아는 대충대충 마음가는데로, 일본은 특징없는게 특징인것 같고요. 아프리카는 아무래도 특이한 케이스라서 인지 개방적인 성격이었구요.

 일본 산타가 따로 등장하는건, 일본 작가이니 그러려니 해야겠네요.ㅋ

 아프리카에서는 산타가 빨간 털옷 대신 위장색 케이프를 입고 다닌다든지 하는 것을 보면 참 재미있었지요.ㅋ

 깊게 생각하면서 볼 수도 있습니다만, 동화 형식이라서 인지 그 이상으로 나아가지는 않네요. 가볍게 봐도 괜찮듯 합니다. 그게 동화형식의 매력입니다만ㅋ

 일단 오늘은 히가시노 게이고가 이런 동화도 썼구나, 라는 것만 알았다는것에서 흥미가 생긴 날이었습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