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Classic

대지 | 펄 벅


대지
카테고리 소설 > 영미소설 > 영미소설문학선
지은이 펄 벅 (청목, 2001년)
상세보기



 초중고를 나오면서 '방학 추천 도서!' 같은 것 때문에 그럴까요? '세계 명작' 같은 타이틀을 가진 작품은 왠지 모르게 거부감을 가지게 됩니다. 이 책도 마찬가지였달까요? 아마 군 복무 시절 막바지에 시간이 남아돌지 않았다면 읽어볼 마음만 가지고 들쳐 볼 일은 없었을지도 모르겠네요.ㅋ

 책 내용은 왕 룽 이라는 농부의 일대기입니다. 그는 본성이 착하고 대지에 얽매여 흥망을 경험하면서, 가끔은 행동하는 것에 겁도 내고 욕심도 냅니다. 여자에 한없이 끌리고, 못생긴 아내에게 고마움을 느끼면서 동시에 진저리도 내지요. 어렸을 때라면, 아니 중고등학교 때이었더라도 아마 별 생각없이 봤을 내용이지만, 지금은 은연중에 동질감마저 느끼게 되네요.

 역시 책은 언제 읽어보냐가 중요한것 같습니다.ㅋ

 가장 기억에 남는 인물은...
 


 정말 별 기대 안하고 봤던 책인데, 너무 잘 읽은듯 합니다. 세계명작이 왜 세계명작인지를 알게 해줬던 작품이네요.

 이효석의 '메밀 꽃 필 무렵'을 좋아해서 고등학교 시절 한권 사 놓은적 있는데, 이 책도 나중에 형편 괜찮아지면 꼭 사놔야겠습니다.ㅋ 돈 많으면 애초에 사서 즐기겠지만, 그게 안되니 이렇게 항상 도서관 신세네요;;


2012.09.16 추가 - 제가 본 대지는 1,2권 중에 1권만 이었네요. 아직 다 읽은게 아닌 상태였는데, 이걸 쓸 당시에는 몰랐습니다. 나중에 다 읽게 되면 다시 써야겠네요.;; 일단 이 글은 남겨둡니다.


'Books > Class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양·인간실격 | 다자이 오사무  (0) 2011.03.20
늦어도11월에는 | 한스 에리히 노삭  (0) 2011.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