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omputer/eeepc901

Eeepc901에 이분투(Eeebuntu) 설치하기

 

 이분투를 깐지는 한참 지났는데, 블로깅은 정말 한참 뒤에 하게되었네요. 역시 귀차니즘은 골치아픈 것인가봅니다(;;)

 리눅스를 사용한 적은 한번도 없었기 때문에 정말 좌충우돌 하면서 깔았습니다;; 덕분에 제대로된 기억을 가지고 있는지 헷갈릴 정도네요.ㅋ 그냥 '이녀석은 이렇게 깔았나보다' 라고 생각하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분투(Eeebuntu)는 리눅스 중에 우분투(Ubuntu)를 아수스의 Eeepc시리즈 넷북에 맞춰 바꾼 버전입니다. 제목처럼 저는 Eeepc901에 깔았구요. 다른 넷북에 까시려는 분들은 하드웨어 사정에 맞추어 다른 조정이 필요하실 수도 있습니다.


 첫번째. Eeebuntu 3.0 다운받기
 두번째. USB로 설치시작
 세번째. 언어 조정하기
 네번째. 키보드 조정하기
 다섯번째. 마무리/;;

 포스팅 하려고 스샷 찍어놓은것은 정말 몇달전인데, 이제야 마무리해서 올리게 되었네요. 그사이 순서를 조금 까먹기도 해서 약간 누락된 내용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저는 아직 리눅스 공부를 해본적도 없는 녀석이라서요(..;)

 지금은 다시 깔아보고 이것저것 해서 스샷으로 올려놓은 모습과는 조금(아니, 많이;) 달라졌네요.

 나름 윈도우 깔았을때보다는 지금 eeebuntu 상태가 빠른듯 합니다. 무선인터넷을 켜고 끄는게 안된다든지, 외부 모니터 연결 설정하는게 조금 번거롭다든지 하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될건 다 되는듯 합니다. 오픈오피스 깔면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들도 어느정도 호환이 되고, 한글도 리눅스 버전으로 나온것을 깔면 되니깐요.ㅋ

 그럼, 지금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깔았던것을 기록하고자 하는 용도였지만, 약간이라도 다른분한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ㅋ